민주노총
금속노조
비정규직
노조

TOP
전체신문보기

2010년 조합원 해외연수 성황리에 마쳐!
| 선전홍보실 | 조회수 1,380
조합원1200명 미국 케나다 중국 31차수에 걸쳐 마무리
지난 9월 4일 1차 출발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던 2010년 조합원 해외연수가 11월 18일 판매위원회 조합원을 마지막으로 31차수에 걸쳐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올해 조합원 해외연수는 매 차수 40여명이 출발하여 마지막 차수 31차까지 총 1200명여명이  케나다. 미국 등 미주지역으로 실시되었으며 마지막 코스로 중국을 방문, 북경현대차 공장을 견학하는 것으로 연수 일정이 마무리 되었다.
지난 5월부터 스위스 이태리 프랑스 등 유럽으로 해외연수가 계획이 되어 있어 1차 출발지로 먼저 중국을 경유하고 있는 도중 갑자기 유럽 아이슬란드에 화산 폭발이란 예상치 않은 천재지변으로 인해 부득이 유럽해외 연수를 중단하고 미주지역으로 연수코스를 변경할 수 밖에 없었다 그로 인해 4개월 정도 지체되었다.
무엇보다 1200명이란 많은 조합원이 7박8일 간 먼 거리를 이동하고 숙박하면서 몸 건강하게 사고 없이 연수를 마칠 수 있었다는 것 또한 하나의 큰 성과다.  
넓은 대륙을 횡단하며 실시되었던 7박8일간의 해외연수일정이 너무나 빡빡하다는 조합원도 있었다. 
이번 2010년 조합원 해외연수는 자동차 산업 동향 뿐 만 아니라 각 국의 전통적 문화와 풍습들도 새로이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내년에 계획되어 있는 조합원 해외연수 또한 올해 진행되면서 부족했던 부분이나 보완되어야 할 일정들을 노사 실무협의을 통해 보다 면밀하게 검토 협의해서 더 알차고 내실있는 해외연수가 될수 있도록 3대 지부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