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금속노조
비정규직
노조

TOP
전체신문보기

현자지부 여성실 “행복 가정 만들기 프로젝트”
| 편집부 | 조회수 1,431
세상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가정 만들기
현자지부 여성실에서는 제24차 회계연도 사업으로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사를 배치하여“행복한 가정 만들기 프로젝트”란 제목으로 상담 사업을 실시한다.
조합원들 누구에게나 쉽게 말 못할 고민이나 고충들이 있다. 하지만 하루 10시간 이상 현장에 매여 있다 보니 개인적인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혼자 속을 끓는 경우가 종종 있다. 뿐만 아니라 조합원들의 평균 나이가 42세를 넘다 보니 대학생, 직장인이 된 자녀들도 있지만 대부분 사춘기를 겪고 있는 자녀들이다.
성장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아빠로서 역할이 필요한데 하루 일과 중 거의 대부분을 회사에 있다 보니 자녀들과 대화하는 경우가 적을 뿐 아니라 요즘 사춘기 학생들에 대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대부분 모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조합원간의 갈등, 부부간에 갈등, 성 문제 등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할 뿐 아니라 누구에게 쉽게 털어 놓고 얘기할 수 없는 부분도 있다.
이에 여성실에서는 지부 내 상담소를 설치 운영함으로써 조합원 누구나 개인적인 문제, 직장 문제, 자녀문제, 부부문제 등에 대해 전문 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개인의 어렵고 힘든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 세상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가정을 더욱 가꾸고 행복하게 지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행복한 가정 만들기 프로젝트”에 조합원 동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를 통해 조합원 동지들의 어려운 고민들이 해결됨은 물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 상담내용
-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상담
   (부부, 자녀, 가족 내 갈등)
- 직장 내 동요 간 대인관계의 갈등
- 육아, 자녀 교육문제 상담
■ 상담대상 : 현대자동차 정규직 및 비정규직 조합원 누구나
■ 상담일시 : 2011년 1월 19일(수) 
                 17시부터 (매주 수요일 17~19시)
■ 상담장소 : 현자지부 소회의실
■ 상담문의 및 접수 : 정영자 여성실장 
( ☎ 5291, H·P  010-3801-34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