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금속노조
비정규직
노조

TOP
전체신문보기

규율위원회 조사보고서, 확대운영위에 최종보고
| 편집부 | 조회수 1,525

2공장 사업부 1건, 생기 자동화 기술부 3건 등 총 4건 보고
현자지부 규율위원회는 지난 1/4분기에 접수된 4건의 제보에 대하여 조사를 마무리하고 3월9일 열린 확대운영위에  최종 결과보고서를 제출했다.
조사보고서는 2공장사업부 1건, 생기 자동화 기술부 3건 등 총 4건으로, 노조간부 행동강령을 바탕으로 간부들의 위반사항에 대하여, 현장방문조사, 관련자소환조사, 제보사실 자료확인 등을 바탕으로 조사가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를 확대운영위에 최종보고 되었다.
2공장 사업부의 건은 사실 확인하여 보고로 마무리 되었고, 생기 자동화 기술부 3건에 대한 조사 관련 규율위원회는(자동화 기술부건) 조사 과정에서 상호 조건없는 화해를 권고하고 화해를 위해 노력을 했지만, 상호 입장차이로 이루어지지 않아 최종 보고서를 확대운영위에 상정하여 의결기구의 결정을 주문하기로 했다.
이미 제보에 의한 조사요구 건들은 간부 및 활동가들의 갈등과 반목으로 서로를 불신하여 발생되었던 사안으로 노동조합 발전과 단결을 저하 시키고, 현장이 분열되는 등 간부 및 활동가들이 다시 한번 스스로 자기 자신들을 되돌아 보고 본연의 자세에 대한 재무장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확대운영위 결정에 따라 조건없는 화해를 통해 단결하고 현장을 하나로 모아내어 2011년 투쟁승리를 위해 힘차게 나아가야 할 것이다.